연천군에 친환경 테마파크 조성..2024년 개장

김서원 2019. 11. 23. 09:46
음성재생 설정
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
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.

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.

(예시)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,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.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,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.

[앵커]

경기도 최북단에 자리한 연천군은 2022년이면 전철로도 갈 수 있게 되는데요.

이곳에 친환경 복합 테마파크가 건립될 예정입니다.

정인용 기자가 보도합니다.

[기자]

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일대.

추후 친환경 복합 테마파크가 들어설 장소로, 면적만 약 100만 제곱미터에 달합니다.

액화천연가스, LNG 에너지 활용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업체가 1조원 이상의 돈을 투입해 짓기로 한 겁니다.

가스의 차가운 성질을 이용해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스키장과 워터파크를 만드는 한편, 테마파크 내 에너지원으로도 활용할 계획입니다.

또 경기 북부에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온천과 골프장 등 시설과 연계한 루트를 개발하겠다고 밝혀 지역사회도 반기는 분위깁니다.

<김광철 / 연천군수> "오늘 이 일정은 담대한 여정입니다. 연천군은 기회의 땅이고 천연적으로 모든 게 뭉쳐져 있습니다. 우리가 한탄강, 임진강의 기적으로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."

업체는 자연환경을 살린 숙박시설과 할리우드형 테마파크를 세워 오래 머물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를 만들겠다는 구상입니다.

<양원돈 / 유진초저온 대표> "사람이 모일 수 있는 핵심 역할을 하고자 하는 것이고. 관광자원을 저희가 연계시켜서 활성화해서 지역 주민이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고자 하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."

이번 테마파크 사업은 오는 2024년 개장을 목표로 두고 있는 가운데 연천군을 비롯한 경기북부권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관심이 쏠립니다.

연합뉴스TV 정인용입니다. (quotejeong@yna.co.kr)

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

(끝)

▶ 연합뉴스TV 네이버 채널 구독   ▶ 생방송 시청

▶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,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

Copyright © 연합뉴스TV.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.

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